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배움터

닛산큐브 모델의 정보를 상세히 파악해보자

반응형

닛산큐브 모델이 출시된 시점은 1998년이다. 디자인이 깔끔하게 출시된 모델이다.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다. 슈퍼카처럼 멋진 차량은 아니지만, 깔끔한 차량이다. 그래서 특징이 적다는 단점도 있지만, 활용성과 실용성면에서는 최고의 강점을 가진다. 닛산큐브는 마니아층이 존재한다. 그만큼 특정 카테고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것이다. 경차가 안정상으로 위험한 점이 있지만, 기름값 절감이나 협소한 공간 이동시 용이하다. 한국에서 판매될 때는 안전 규격의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문제점을 잘 해결하고 한국에서도 판매되었다. 큐브 모델은 2019년에 단종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 시간에는 깔끔한 디자인과 효율성의 강점을 가졌던 닛산큐브 모델의 정보를 알아보겠다.

닛산큐브 초기형 모델에 대해 살펴보자

닛산큐브 초기형 모델은 1998년에 출시됐다. 최초 공개는 1997년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플랫폼은 닛산의 기존 모델에서 따와서 사용하였다. 엔진은 1.3L로 지금과 비교하면 적은 용량의 엔진이다. 물론, 닛산큐브는 성능을 보고 사는 차는 아니다. 가격 대비 효율의 강점이 있는 차량이다. 특히 일본은 좁은 골목들이 많다. 이때 골목에 들어가기 쉽고, 골목에서 물건을 꺼내기 쉽다. 큐브의 초기형이 인기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뒤쪽의 창문만 열어서 짐을 꺼낼 수 있었다. 협소한 공간이 많은 일본에서는 아주 좋은 실용성이었다. 닛산큐브는 대성공을 이루었다. 닛산은 닛산 마치 이후에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다. 그런데 큐브가 출시되면서 큰 성과를 이루었다. 10개월 동안 10만 대가 판매되었다. 1998~2002년까지 닛산큐브 초기형 모델은 판매되었다.

닛산큐브 중기형 모델을 샅샅이 체크하자

닛산큐브 중기형 모델은 2002년에 출시됐다. 정확히 초기형 모델 판매 종료 후에 큐브의 중기형 모델이 판매되었다. 중기형 모델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중기형은 초기형보다 실내의 공간이 넓었다. 초기형도 높은 효율성으로 좋았는데 중기형은 실내 내부까지 넓어져 실용성이 더 커졌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초기형은 둥글둥글하여 귀여운 디자인이었다. 그러나 중기형은 직각의 느낌이 강하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덜 귀엽다. 경차는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한데 이러한 강점이 감소한 느낌이다. 그리고 닛산큐브 중기형은 실무자의 의견이 잘 반영되었다. 중기형의 디자이너가 후면 부분의 창문을 비대칭으로 기획하였다. 경영진에서 이상하게 생각하고 반려할만한데 비대칭 모양인 기획안대로 생산을 진행하였다. 여담으로 경영진도 비대칭 모양이 독특하여 기획안을 승인했다고 한다.

닛산큐브 후기형 모델을 같이 확인해보자

닛산큐브 후기형 모델은 2009년에 출시됐다. 중기형과 동일하게 중기형이 단종되면서 바로 후기형이 출시되었다. 다만, 다른 점은 2008년에 LA 모터쇼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다. 후기형은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출시되었다. 고객들이 희망한 요소 중 안개등과 특정 와이퍼의 형태는 제외되었다.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한 경차인 닛산큐브의 불안요소도 약간 해결되었다. 사이드에 에어백이 장착되어 출시되었다. 디자인도 직각의 디자인에서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변화했다.